본문 바로가기
리얼 리뷰&후기

치아 부분교정 후기 및 팁!!!

by 빵잡 2018. 5. 18.

 

 

 

 

 

안녕하세요 첫번째 글입니다!

교정을 한지는 꽤 시간이 지났는데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살면서 제가 한 일 중 굉장히 만족하고 잘했다 싶기에

혹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정보가 됐으면

좋겠다 싶어 글을 씁니다ㅎㅎ


제가 할 당시에는(2015년초)

글이 별로 없거나 다 광고글이라

그냥 직접 병원을 돌아다니며 일일히 상담받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병원은 총 4군데 돌았는데요

비용적인 면이나 설명을 들어보고 이 곳이 맞겠다 싶어

마지막으로 간 곳에서 상담을받고

그 날 바로 교정을 시작했습니다

검색하면서 알아본건 최소 2~3년이 되었던

상태라 너무 지쳤기에

당일 바로 시작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아래부터는 과거치아 사진으로 혐짤이니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ㅎㅎ...

 

 

 

 

 

 


 


서로 자기주장이 강한

아주 배열이 난장판인 치아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보시다시피

아랫니도 고르지 않던 편이었는데요

전체교정을 하기엔 비용과 시간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너무 심하기에 (대략 3배)

윗니만 부분교정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교정 시작 당일 찍은 사진입니다

가운데 앞니 보이시죠? 저걸 대문니라고 하던데

저걸 조금씩 갈아서 작게만들고

튀어나온부분은 뒤로 들어간부분은 앞으로

나온다고 하시더라구요

 

교정 중 주의사항은 뭐 사탕,껌,엿 등등을 먹으면

장치가 떨어질 수 있기에 주의하라 하셨고

카레를 먹으면

장치에 변색이 올 수있다고 하기에? 피했습니다

그리고 치실과 교정시 사용할 수 있는 칫솔을 받았구요

첫날은 그렇게 무탈히 끝났습니다...

 

근데 이튿날부터 진짜..밥먹는데 너무 아프더라구요

멀쩡하던 치아가 이동을 하려고 하는지

깍두기 씹다가 지옥을 맛본경험이 아직도 생생합니다ㅠㅠ

식사때 고통은 1~2주 간거 같습니다

덕분에 3kg가 빠졌었죠..


거기다 식사를하면 저 장치에 음식물이 사이사이 끼는데

밥 다먹고 거울보면 정말 끔찍한

광경을 보실수 있기에

외출하실때도 항상 제거용도구가 있거든요?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아무튼 그거 챙겨다니셔야 해요

 

 

이제부터는 월별 변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교정 1일차

정면에서 찍는거보다 아래에서 위로 찍는게

변화가 잘보여서

이렇게 촬영하였습니다!

 

 


부분교정 1개월차

이 당시 치아가 급속하게 이동해서 그런지

치아가 시린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담당선생님께 여쭤보니 일시적으로 그럴수 있다 하셨고

다행히 며칠안가 시린통증은 사라졌어요

 

 


부분교정 3개월차

8개월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3개월만에 가지런해져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까 변화가 굉장하긴 하네요ㅋㅋㅋㅋ

 

 


부분교정 6개월차

3개월차랑 큰 변화가없네요

그래도 매달 병원가서 치아갈고

고무줄? 갈아끼우고 그랬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7개월째! 예정보다 한달빨리

교정기를 빼게 되었습니다

 

 

교정기 제거 후 치아뒤편에 

철사로 고정을 시켜놨어요

저는 3년째 무사하긴 한데

저게 끊어지면 하나당 3만원인가 비용이


발생하는거로 들었습니다

비용보다 무서운게 저게 끊어지면 

치아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갈수 있다하니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유지장치를 제작하기 위해 

제 치아본을 뜨는 작업을 했는데요

 


.............

입에 저거넣고 1~2분인가 있어야하는데...

굉장히 힘들더라구요 숨막히고 하

개인적으로 끔찍했습니다

 

 

저 작업을 마치고 나면 이렇게 자기치아에 딱맞는

투명유지장치를 받게 되는데요

이거를 잘때 껴야하는데

6개월정도 껴야합니다


불편할꺼 같았는데 적응되니까 괜찮더라구요ㅎㅎ

팁을 드리자면 병원에서는 저거를 찬물로만

살살 씻어야 한다고 하는데

찝찝하니 시중에 보시면 틀니세정제가 있습니다


그거를 종이컵에넣고 찬물에 녹여서 저걸 담궈놓으면

조금 개운하게 착용하실 수 있어요ㅎㅎ

관리소홀로 저장치가 파손되면 제 기억으로는

1년은 무상이고

그 이후는 비용이 발생하니 조심히 쓰세용 :)~

 

 

이 이후에는 6개월에 한번씩 검사차 들렸었구요

지금은 병원에 안가고 있습니다!

 

 

 


현재 치아입니다!

교정완료한지 3년이 되어가는데

이상없이 잘 지내고 있어요

하고나서 든 생각은 조금 더 빨리할껄!

이었습니다

교정 고민하시는 분들 검색만 하시지마시고

행동으로 옮기시면


좋은결과 있을거에요~~

쓰고보니까 왜이렇게 광고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말투를 너무 딱딱하게 써서 그런가

다음글부터는 조금더 편하게 작성해야 겠네요

궁금하신거 댓글달아주시면 답변드릴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