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 리뷰&후기

SKT 갤노트 파손ㅠㅠ 보험 신청후기

by 빵잡 2018. 5. 22.

 

안녕하세요 빵잡입니다. :)

오늘은 휴대폰 파손시 수리와 보험금 신청

하는법을, 제 지난달에 있었던ㅠㅠ

실제 후기를 토대로 작성해보려 합니다.

휴대폰 액정이 깨지신분들, 깨졌을때 대처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ㅎ_ㅎ

-제 기종은 갤럭시노트7(FE), 통신사는 SKT 입니다.

 

 

보름전쯤 예비군훈련을 받는데

상의포켓에 넣어뒀던 휴대폰이

앉았다 일어나면서 수직하강...ㅠㅠ해서

누가봐도 깨졌다 싶은 소리가 났습니다.

 

가슴이 철렁해 확인해보니..

이게 불행인지 다행인지 그나마 액정이아닌

뒷면유리가 깨졌더군요.

 

예비군 종료후 바로

집에가는길에 위치한

삼성서비스 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수리는 40분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실제로는 25분정도 걸렸구요

보험금관련 문의를 드렸는데

그건 통신사에 문의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보험신청에 필요할거라고 하시며

영수증,견적서 를 주셨습니다

 

 

앞액정 이었으면 10만원은 가볍게 넘겼을텐데

뒷면이라 53,000원.. 다행입니다.

집에와서 바로 114에 문의를 하니

보험부서에 접수를 하라고 번호를 주셨습니다.

접수방법은 인터넷과 전화가 있다고 하셨는데

전 전화로 했어요!

 

상담원분께 파손사유,장소 등을 말씀드리고

구비서류와 설명을 듣는데

굉장히 기계같으시더라구요..

녹음한거 튼줄 알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설명을 다 듣고나면 접수완료 문자가 옵니다.

 

 

 

 

 

 

 

 

 

 

 

 

 

구비서류는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받은

1.견적서

2.영수증

 

그리고 보험측에서

이메일로 보내주는

3.보험금청구서

4.개인정보처리동의서

(3장분량)

 

 

견적서,영수증은 빈칸에 자기 휴대폰번호를

적어줘야 접수가 빨리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험측에서 보내주는 서류를

작성하여 팩스로 보내주시면 되는데,

개인정보와 사인위주로 5분도 안걸립니다.

(주의점! 사인을 하나라도 빼먹거나 하시면

팩스를 다시보내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고 작성하세요!)

 

 

 

 

 

 

 

 

약 5일후 승인이 되고 수리비까지

입금 완료! :) 되었습니다.

저는 자기부담금이 25%인

폰세이프 A PLAN

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는데,

얼마가 나오던 최소 3만원은

고객이 내야된다고 합니다.

 

이 글 보시는분들 케이스 꼭 끼고 다니시고

보험 미리미리 가입하셔서,

목돈 나가는일 없도록 조심하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