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잡다한 이야기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시기와 쓰레기 버리는법 알아봐요

by 빵잡 2020. 1.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시기와 교체한 공기청정기 필터의 쓰레기를 

재활용으로 버리는지 일반쓰레기로

버리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필터를 8개월정도 사용했습니다.

새 필터와 사용필터의 상태비교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공기청정기가 역할을 톡톡히 한것 같네요.


 필터가 더러워지긴 했지만

저는 수명이 다해서 필터를 교체한게 아니라

명절간 전요리를 할때 공기청정기를

틀어놨다가 필터에 기름냄새가

베서 없어지지 않아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공기청정기 필터입니다.

정품의경우 가격이 비싸서

모델명 검색후 호환되는 필터를 구매했습니다.


쓰레기를 어떻게 버리는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공기청정기는 일체형 필터를

사용하는데, 이런 경우

재활용이 되지않아 재활용 쓰레기가 아닌

일반쓰레기로 버리셔야 한다고 합니다.


재활용으로 버릴시 수거를

안해간다고 하니 두번 일하지않게

일반쓰레기로 버리는거 잊지 말아주세요


 



공기청정기 필터의 교체시기의 경우 

사용환경별 차이가 있겠지만

하루 24시간 가동시 6개월~12개월 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1년이상 필터를 사용한다면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필터가 역할을 잃어

공기청정기의 효과를

전혀 기대할 수 없겠네요.




공기청정기 사용시 주의사항 입니다.

저는 두번째 항목때문에 교체를 하게 되었는데

요리를할때 틀어놨다가

기름냄새가 아주 제대로 베어서인지

공기청정기를 틀면 전굽는 냄새가

진동을해서 도무지 쓸수가 없겠더라구요


요리를 할때 혹은 강한 향을 유발하는

물체가 주위에 있을때 발생하는 먼지(기름때)가

공기청정기 필터의 흡착되면

수명을 단시간에 떨어 뜨리게되니

꼭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