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美 CDC "한국산 팽이버섯 절대먹지마" 이유는?

by 빵잡 2020. 3. 12.

 

일부 한국산 팽이버섯이 리스테리아균에 오염됐다며 절대로 먹지 말라고 미국 CDC 질병통제예방센터가 공개 경고했습니다. 한국산 팽이버섯을 먹고 미국에서 지금까지 4명이 목숨을 잃었다는 것인데요. 미국 팽이버섯 소식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 CDC, 질병통제예방센터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리스테리아 균에 오염된 팽이버섯을 공개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한 식품업체가 수입한 제품인데, 한국산이라는 영문 표시가 선명합니다.

 

 

CDC는 미국에서 판매된 이 한국산 팽이버섯을 먹고 지금까지 17개 주에서 36명이 식중독을 일으켜 모두 4명이 숨졌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임산부 6명이 감염 증세를 일으켜 2명이 유산했다고 덧붙였는데요. 리스테리아균에 감염되면 고열·근육통·설사 등 다양한 증세를 일으키는데, 임산부와 고령자들이 특히 위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DC는 추가 공지가 나오기 전까지 한국산 팽이버섯을 먹지 말라고 공지했습니다. 미 FDA, 식품의약국도 이 수입업체에 한국산 팽이버섯을 전량 회수하라는 리콜 명령을 내렸습니다.

 

 

또 이 업체가 수입한 한국산 팽이버섯이 리스테리아균에 오염된 원인은 무엇인지, 추가로 오염된 식품은 없는지 미 보건당국이 합동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