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원인불명 폐렴환자 3명 이송..수원성빈센트병원 응급센터 폐쇄

by 빵잡 2020. 2. 22.

 

21일 오후 경기 수원시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응급의료센터로 원인불명 폐렴 환자 3명이 이송됐다는 사실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히고, 이들 환자로 인해 해당 응급센터도 폐쇄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염 시장은 "21일 오후 9시께 원인불명 폐렴 환자 3명(87세 남성, 80세 남성, 83세 여성)이 119 응급 차량 3대로 연달아 성빈센트병원 응급의료센터로 이송됐다"며

 

 

"검체 검사 결과(코로나19 양성 여부)가 확인되기 전까지 응급의료센터를 일시 폐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들을 진료한 의사와 간호사도 격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병원 관계자는 "이송된 환자들은 음압병실 등에 격리됐다"며 "응급의료센터가 전체적으로 폐쇄된 것은 아니고 선별진료소 구역이 부분 폐쇄됐다"고 말했습니다.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지역에서도 코로나19 환자가 연달아 발생하는 현 추세를보아 지역감염이 진행되고있고, 전 지역이 주의와 대비를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0/02/22 - [오늘의 이슈] - 대전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동선은?

 

대전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동선은?

청정지역으로 불렸던 대전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21일 대전시에 따르면 동구 자양동에 거주하는 20대 여성이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대전 첫 코로나1..

kbrr.tistory.com

 

댓글